진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정영석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유관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4개 복지관 이용노인 등 5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년도 성과보고회 및 노인취미교실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해 상평분관, 상락원, 청락원 등 4개 복지회관을 이용하는 노인들이 각 시설별로 운영하는 취미교실에서 그동안 배우고 익힌 솜씨와 기량을 함께 모인 자리에서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줌으로써 자긍심을 고취하고 복지관별 운영성과를 분석·보고하여 복지관 이용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하게 된 것이다.
이날 1부 행사로 개최하는 복지관별 취미교실 발표회에는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민요메들리와 박수체조, 상평분관에서 장구, 명신보감낭송, 가요· 민요발표, 청락원에서 민요메들리와 세계민속무용, 상락원에서 고전무용과 사물놀이 등 11개 취미교실에서 180여명이 참여하여 저마다의 기량을 뽐내게 된다.
이어서 개최하는 보고회에서는 복지관운영 성과보고와 노래교실 강사로 자원봉사하고 있는 강도순 강사 등 21명의 자원봉사자에게 진주시장의 감사패가 수여되며, 자원봉사자 2명이 자원봉사 과정에서 느낀 사례발표를 하고, 4개시설 노래교실 자원봉사자 6명의 노래공연으로 즐겁고 보람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