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동반자사업』프로그램을 운영할 청소년 동반자를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 동반자(Youth Companion)사업은 가출, 학교 부적응, 자살, 가족해체로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느 위기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상담사, 사회복지사 등 상담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가 청소년을 직접 찾아가 심리상담 등 정서적 지원뿐만 아니라 청소년과 함께 지역사회 자원을 현장에서 찾고 연계하며, 지속적으로 청소년의 삶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방공무원 채용기준에 맞고 공고일 현재 경남도내에 주소를 둔 40세 이하인자(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청소년상담사 3급, 청소년지도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이상의 자격증 소지자, 청소년·사회복지분야, 교육현장 근무경력이 1년 이상인자, 관련분야 대학원 재학생 이상이 응시할 수 있다.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진주시청소년수련관 4층 청소년종합지원센터에서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하며, 1차 서류심사를 거친 자를 대상으로 오는 29일 2차 면접시험을 실시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31일 청소년상담센터 홈페이지에 게재 및 개별 통보하게 된다.
응시원서 제출 시에는 센터에서 제공하는 소정양식의 응시원서와 자필이력서, 자시소개서, 주민등록등·초본, 경력증명서, 재학·졸업 및 학위증명서, 해당 자격증 사본 각 1부씩을 지참해야 한다.
근무기간은 1년간이며, 1주일에 12시간 이내 근무하게 되고, 업무의 특성상 방과 후 또는 토요일, 휴일에도 근무가 가능하며, 월 60만원 정도의 보수를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749-2257)이나 청소년종합지원센터(☎749-2245)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