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3월 15일부터 9월 20일까지 자원봉사자들의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히고 이웃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면서 자진하여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다.
시는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활동과정에서 직접 보고 겪은 살아있는 체험담을 공모하여 우수사례를 전파함으로써 자원봉사활동의 기쁨과 보람을 함께 느껴보는 계기로 삼고 또한 남을 돕는 사회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된 것이다.
진주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하고 자원봉사활동 경험이 있는 자원봉사자이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봉사활동 중 경험했던 자원봉사활동 사례와 느낌 등을 원고지 20매 내외(A4용지 3~4매정도)분량으로 한글 파일로 작성하여 우편(진주시 상대동 284번지 진주시청 가정복지과 자원봉사센터 수기공모담당자 앞)이나 e-mail(baekeca@jinju.go.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입상자는 오는 11월에 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t.jinju.go.kr)에 게재하고 개별통지할 예정이며, 장원 1명과 차상 2명, 차하 2명, 참방 6명 등 총 11명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게 된다.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고 입상작의 저작권은 시에 귀속되며, 수기공모에서 입선한 작품을 대상으로 우수사례집을 발간 배포할 계획이다.
기타 자원봉사 체험수기 공모와 관련된 의문사항은 진주시 자원봉사센터(☎749-2244)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