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21일부터 4월 11일까지 2개월 과정 수강생모집 -
진주시 여성회관 본관과 문산·서부여성문화센터에서는 오는 4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2개월 과정의 단기 및 야간 여성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히고 관심있는 많은 여성들의 참여를 바라고 있다.
특히, 이번 단기․야간 교육은 사장된 여성 전문인력을 발굴 여성들이 적은 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는 능력배양과 정보를 제공 해 줌으로써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 기반 조성을 위한 창업․기술교육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접수기간내 선착순에 의거 교육생을 모집하게 되며,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사회복지시설수용자, 국가보훈대상자 또는 그 배우자, 모자가정, 우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1차 모집은 3월21일과 22일 양일간 실시하고, 일반수강자는 3월 23일부터 4월 11일까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여성회관 본관과 문산·서부여성문화센터를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전문간병인 과정 지원자는 건강진단서를, 미용창업과정은 미용기술 소지 확인서를 함께 제출해야하고, 과목당 월 15,000원씩인 수강료 3만원을 미리 납부해야 하며, 교육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여성회관 본관에서는 단기교육으로 전문간병인 과정 60명을 모집하는 것을 비롯해 꽃방창업, 홈패션창업, 웰빙 꽃꽂이, 북아트, 칼라클레이, 예쁜글씨, 내맘대로 요리하는 디카 과정에 각 20명씩을 모집하며, 야간교육으로는 전문간병인 과정 30명을 비롯해 의류수선 창업, 홈인테리어 소품, 예쁜글씨, 웰빙 꽃꽂이, 요가 과정에 각 20명씩을 모집한다.
또한 문산여성문화센터에서는 단기교육으로 미용실창업준비반을 비롯해 미용성형맛사지, 패션페인팅, 죽전문점창업반, 반찬전문점창업반, 분식전문점창업반, 샌드위치·생과일쥬스 전문점 창업반, 웰빙 제과제빵중급반 과정에 각 20명씩을 모집하고, 야간교육으로는 생활요리와 이바지음식 과정에 20명을 모집하고, 서부여성문화센터에서는 야간교육과정으로 천연화장품, 내몸을 가꾸는 댄스, 나만의 메이크업, 뎃생 과정에 각 20명씩을 모집한다.
수강생들의 편의를 위해 문산여성문화센터에서는 여성회관 본관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25개월 이상 되는 수강생 자녀를 보육하는 놀이방도 운영하고 있다.
여성회관(☎749-2500)
(관장 양옥순 교육담당 김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