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수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재준)와 봉수동사무소 직원 등 30명은 지난 22일 오후3시부터 봉래산 등산로와 체육공원에서 산불예방캠페인 및 봉래산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봉수동사무소가 봄철을 맞아 겨우내 산을 찾은 등산객과 체육시설을 이용한 시민들이 버린 쓰레기 등 오물을 수거하여 일대의 환경을 새롭게 정비하고, 또한 산불이 우려되는 계절을 맞아 시민들에게 산불예방운동에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하게 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민자치위원과 공무원들은 체육공원에 산불예방 홍보 현수막을 설치하고 등산객 및 체육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산불조심 안내문 배부하면서 산불의 위험에 대해 경각심을 갖도록 홍보활동을 벌였다.
또한 봉래산을 찾는 시민들이 상쾌한 기분으로 산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등산로 주변과 체육공원을 중심으로 정화활동을 전개하여 약1톤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일대를 말끔하게 가꾸었다.
양재준주민자치위원장은 야외활동객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산불을 예방하여 소중한 자원을 지키고, 또한 모든 시민들이 함께 이용하는 산을 깨끗하게 보전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을 개최하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화활동과 및 산불예방홍보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