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29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시청 시민홀에서 산하 5급이하 공무원 350여명을 대상으로 행정혁신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의 행정혁신 역량 강화와 함께 실천위주의 혁신교육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을 제고하고, 4대 중점분야 혁신과제로 고객만족과 성과를 창출하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혁신분야 전문 강사를 초청해 교육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날 교육은 한국생산성본부 차병윤 행정혁신팀장이 특별 초청되어 『혁신 역량강화 및 문제 해결방법』이란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행정혁신 개념, 혁신의 패러다임’, ‘2007년 행정혁신 중점과제와 그 특징’, ‘목표설정과 문제인식 방법’, 업무프로세서 분석 요령‘, ’과제의 진도관리‘, ’과제해결 기법‘, ’과제완료 성과 평가‘ 등이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차병윤씨는 한국생산성본부 행정혁신팀장과 책임전문위원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국무조정실을 비롯해 행정자치부 등 중앙행정기관과 제주·김해시, 청양군 등 지방자치단체, 현대자동차와 엘지화학 등 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행정혁신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저서로는 일하는 방식, BPR, 행정서비스헌장 등의 내용이 담긴 ‘행정혁신 실무’ 등 다수가 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행정혁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혁신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혁신과제의 알찬 실천을 통해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시정을 구현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