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오는 4월 3일 오후 1시 30분부터 농산물도매시장 2층 회의실에서 수경재배 방법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히고 수경재배 농가와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석을 바라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시가 친환경 영농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수경재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체계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날 교육에는 2007년도 수경재배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농가와 기존 수경재배농가, 평소 수경재배에 관심이 많은 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수경재배 방법 및 재배요령, 환경관리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게 되어 참석한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초전동에 소재하고 있는 농산물공판장 남쪽의 농산물도매시장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교육에는 수경재배 관련 전문가가 진행하게 되며 , 양액재배 추진요령을 비롯해 양액재배 방법 및 원예작물관리법 등에 관해 실제 예를 들어가며 상세한 설명을 하고 당면한 시설채소 관리와 영농추진에 관한 교육도 실시 할 계획이다.
앞으로 진주시는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친환경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과 소비자와 함께하는 교육을 실시하여 우리 농산물에 대한 우수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