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소년종합지원센터는 교육청과 연계하여 학부모 140명을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 양성하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청소년 상담 교육을 보다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역 청소년을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을 촉구하는 능력을 기룰수있게 길잡이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상담활동이 보다 활성화 되고, 학교폭력과 왕따를 미연에 예방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을 돕고자 하며 더 나아가 청소년의 건전육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학생상담 봉사자 기초교육은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상담자원봉사자의 자질과 역할, 가족상담 및 대화기법, 청소년의 심리이해, 진로상담, 학교상담에서의 심리검사 적용, 상담이론, 생활지도의 문제점과 대책, 개인상담 실습, 학생상담 사례 등의 내용으로 실시되며, 진주시청소년수련관 내 다목적 강당에서 이루어진다.
이번 교육에는 특히 학교뿐 아니라 가족내에서 이루어지는 갈등 또한 다룰 수 있어 보다 실질적인 학생상담기초 교육이 되며 교육을 이수한 140명의 학부모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은 각 학교에 소속되어 학생상담 활동을 하게 된다.
문의는 진주시청소년종합지원센터 상담지원팀(☎744-8484), 청소년상담전화(☎744-2000 또는 국번없이1388)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