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오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문산초교 운동장에서 -
진주시는 20일 오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문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00여명의 문산읍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2007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했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예총진주지부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음악회’는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을 감상할 기회가 적은 읍면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 도시에 걸맞은 시민정서를 함양하고, 아울러 지역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8월말까지 읍면 지역별로 순회하여 개최하는 것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문산읍체육회(회장 양동성 문산읍장)에서 진주시가 주최하는 “찾아가는 음악회”를 더욱 더 내실있는 행사가 되도록 참가자들을 위하여 푸짐한 음식과 주민노래자랑, 경품추첨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여 읍민들이 함께 즐기면서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문산읍체육회에서는 1,000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찾아가는 음악회’외에 문산읍 풍물단과 문산초등학교 풍물단을 초청해 행사의 흥을 한껏 돋우었고, 읍민들을 위해 준비한 푸짐한 음식을 함께 나누면서 노래자랑대회를 열어 한마당 화합 잔치를 벌였으며,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전자레인지를 비롯한 각종 생활용품과 자전거 등 330여점의 경품을 지급하는 등 헤어짐을 아쉬워 할 정도로 모두가 즐겁고 흐뭇한 시간을 가졌다.
양동성 읍장은 모내기가 끝나고 과수원의 과일솎기와 봉지 씌우기 등 초기 관리 작업이 끝나는 시점에 그동안 농사일로 지친 농업인들의 피로를 조금이라도 풀어드리기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히고 참석한 주민들이 함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행사를 추진한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