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오후 2시 30분 진명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
진주시는 12일 오후2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진명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청소년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협약식 및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건강도시로 지정된 진주시가 활동적 생활을 권장하기 위한 ‘월별 신체활동 증진의 날’행사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이며, 7월에는 일주일에 5일은 30분 이상 신체활동을 하자는 의미의 ‘1530신체활동운동’을 청소년들에게 확대보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게 된 것이다. 시 보건소가 주최하고 진주YMCA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진주교육장과 담당 장학사, 진명여자중학교장, 진주중앙중학교장, 동진초등학교장 및 학생 등 200여명이 참여하며, 1530신체활동에 참여를 약속하는 협약식을 갖고 걷기대회를 통해 실제로 신체활동을 체험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 참여자들은 진명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1530신체활동 증진운동에 참여를 의미하는 협약식을 갖고 참여 학교에는 1530신체활동 증진 단체임을 표시하는 현판을 전달하며, 건강체조와 함께 걷기방법을 배우고 나서 만보기 기념품 전달식을 가진 뒤 진면여자중학교를 출발해 강변도로를 따라 하대주공아파트 앞을 돌아 다시 학교로 돌아오는 코스에서 걷기대회를 실제로 체험하는 행사를 벌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