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보건소에서는 1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청 3층 회의실에서 관내 노인관련 기관·단체와 시 산하 노인관련 부서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건강증진 허브보건소 협의회 구성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시 보건소가 주최하고 진주국제대학교 사회체육학과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노인건강증진 허브보건소로 지정된 시 보건소가 노인관련 기관·단체와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협의회를 구성·운영함으로써 단체 상호간 연계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노인건강증진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개최하게 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국제대학교 사회체육학과를 비롯해 경상대학교 노인연구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주노인지원센터, 진주YMCA, 진주YWCA 등 22개 기관·단체 관계자와 시 보건소를 비롯한 6개 노인관련 부서 직원 등이 참석했으며, 노인건강증진 허브보건 사업내용 설명과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 참석자들은 진주국제대학교 사회체육학과 박정배 교수로부터 노인건강증진 허브보건사업의 주요 내용을 설명 듣고, 사업추진에 따른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상호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협의회 위원으로 참여한다는 동의서를 작성했다.
이와 함께 노인건강대학과 노인운동지도자 과정, 경로당 및 노인복지시설 방문 운동프로그램, 허약노인 방문 운동 프로그램 등의 사업에 참여를 지원하는 신청서를 작성 제출해 노인건강증진 사업에 적극 참여할 뜻을 밝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