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지역에 거주하는 18세이하의 장애아동, 특수교육대상자, 기타 지원사업시 필요하다고 진단되는 영/유ㆍ아동을 대상으로 건강발달 지원사업을 12월말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장애아등을 비롯한 영/유 아동 건강발달 지원사업은 지역사회서비스혁신사업의 하나로 영/유 아동기의 장애징후 조기발견과 치료로 사회 발전적 가치 창출과 새로운 형태의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줌과 동시에 지역사회 전문인력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추진하게 된 것이다.
이번 사업은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회가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물리치료, 언어ㆍ 청능치료, 심리ㆍ행동ㆍ치료,서비스, 음악, 예술, 놀이,수영치료, 독서치료ㆍ지도,인지학습(PC교육포함),점자ㆍ수화교육,원예치료,가베ㆍ몬테소리ㆍ프뢰벨 교육 등 매월 10회를 교육하게 되며 연중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대상자는 신청서, 건강보험증, 가구원의 소득 증명 자료 등을 지참하여 거주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부가서비스로 아동 부모 또는 보호자에게 관련정보 제공 및 자녀양육. 지도방법 등을 제공하게 되며 교육비 23만원 중 정부지원액은 월 20만원으로 본인부담은 3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동사무소 또는 진주시청 사회위생과(☎ 749-525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