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망경동 주민 40명 대상 29일 오후 2시 개강식 가져 -
진주시 보건소에서는 8월29일부터 9월1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망경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한방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망경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24일까지 교육생 4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29일 오후 2시에 개강할 예정이다.
주민자치센터 한방건강증진프로그램은 진주시 보건소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한방건강증진HUB사업의 일환으로 전통한의학을 활용한 한의학적 건강관리와 중풍예방, 한방기공체조, 사상체질 등 포괄적인 한방 건강강좌 프로그램운영으로 개개인에 맞는 건강법을 교육 실천토록 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하게 된 것이다.
이번 교육에는 전문한의사 8명과 간호사 3명이 참여하게 되며 한의학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인식을 유도하고, 체질감별 및 한방건강검진을 통한 개인의 체질에 따른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 장단점을 파악, 식이요법 및 생활요법을 실천하는 방법과 중풍의 전조증상을 잘 알고 중풍 발생예방 및 한방치료법을 교육하게 된다.
특히 호흡과 마음의 조절을 통해 신체를 움직여서 체내 기혈(氣血)의 운행에 활력을 불어 넣는 운동방법을 교육하고, 체질감별 및 한방건강검진을 통한 한의사와의 개별 건강상담 및 개인별 맞춤형 한방 섭생을 지도하게 된다.
시는 이번 한방건강증진프로그램을 통하여 개인별로 자신의 신체적․정신적 장단점을 파악하고 식이요법 및 생활요법을 실천토록 함으로써 주민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보건소(☎749-4975)또는 망경동사무소(☎749-263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