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 62주년 광복절 맞아 태극기 달기 캠페인 전개 -
진주시는 제62주년 광복절을 맞아 대대적인 태극기달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전 시민들의 참여를 촉구하고 있다.
시는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나가고자 매년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강화해 오고 있지만 오히려 국기 게양실적이 낮아지는 추세여서 올해에는 집집마다 태극기를 게양함으로써 국민적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켜 나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전 직장과 전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태극기 달기에 솔선 참여하고 자녀와 함께 이웃집 태극기 달기를 계도하도록 하는 한편, 통․리장 등을 활용하여 마을별 방송을 실시하는 등 홍보활동을 전개토록 하고 아파트단지나 상가밀집지역에는 홍보물을 배포하거나 게시하여 동참을 유도해 나가기로 했으며, 언론․방송망을 활용,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또한 주요 간선도로변에는 14일부터 가로기를 게양하여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읍․면․동 단위로 국기 및 관련물품을 판매하는 업소를 정하고 필요로 하는 주민에게 알선해 주도록 했다.
한편 태극기는 24시간 게양제가 시행됨에 따라 각 가정에서는 광복절 전날부터 게양이 가능하고 심한 비․바람 등 악천후로 훼손우려가 있는 경우에만 국기를 내리면 되며, 게양방법은 집밖에서 볼 때 단독주택은 대문의 중앙이나 왼편에, 공동주택인 경우에는 세대의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면 되고 주택구조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게양위치를 조정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