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10일까지 농협․경남은행, 읍․면․동사무소에 신청 -
남강유등축제제전위원회에서는 8월 17일부터 오는 9월 10일까지 2007진주남강유등축제 기간 중 『소망 등(燈)달기』행사에 참여할 시민들의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히고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라고 있다.
진주남강유등축제는 진주시와 진주문화예술재단이 주최하고 남강유등축제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화관광부 선정의 전국 최우수 축제로 그 중 『소망 등(燈)달기』행사는 임진왜란때 진주성을 지킨 7만 민관군의 의롭고 충성스런 혼을 기리고 선조들의 탐구정신과 지혜를 배우는 귀중하고 뜻깊은 행사이며 가정의 안녕과 행복등을 기원하는 소망기원행사이다.
일반시민은 물론 출향인사, 기관단체, 학생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9월 10일까지 농협중앙회, 경남은행, 전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전화, 우편, 메일 등을 통해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소망등 1개당 1만원의 참가비를 부담해야 한다.
소망등에는 개인별로 원하는 소망문안을 부착하게 되는 데 주요 소망문안으로는 ‘국태민안을 빕니다’, ‘진주성 충혼을 빕니다’, ‘가정의 행복을 빕니다’, ‘부모님의 건강을 빕니다’, ‘합격을 빕니다’, ‘회사 발전을 빕니다’, ‘사업의 번창을 빕니다’, ‘변치 않는 사랑을 빕니다’, ‘고향발전을 빕니다’ 등이 있다.
한편 소망등은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14일까지 망경동 남강변 둔치에 진주성벽을 형상화한 구조물에 신청자의 성명 가나다 순으로 게첨되어 유등축제의 명물로서 뿐만 아니라 개인의 소망을 빌며 진주의 밤을 밝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