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29일부터 11월28일까지 2~3개월과정 -진주시 여성회관 본관과 문산·서부여성문화센터에서는 오는 8월 29일부터 11월 28일까지 2~3개월 과정의 단기 및 야간 여성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단기■야간 교육은 자격증 취득과 창업을 위한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 기반에 중점을 두었으며, 진주시 관광 삼베 테마 마을로 지정된 금곡면 죽곡리 주민들을 위해 수의(壽衣)제작 과정도 개설하여 교육을 실시한다.
창업기술교육은 15개과목/19개반 343명, 생활문화교육은 4개과목/7개반 207명의 교육을 실시한다, 그리고 정원 미달 과목에 한해 미처 신청하지 못한 수강생들을 위하여 9월 11일까지 연장접수 할 예정이다.
여성회관 본관에서는 단기교육으로 전문간병인 과정을 비롯해 의상디자인과 리폼, 홈패션 소품만들기, 함 싸는법과 수의만들기, 디카야 놀자, 현명한 자산 관리 방법 과정을 운영하며 야간교육으로는 의상디자인과 리폼을 비롯해 홈패션, 메이컵&네일아트, 예쁜글씨 POP, 천연화장품&비누,관족법, 리본공예&선물포장, 북아트, 댄스 스포츠, 요가 과정등을 운영한다.
또 문산여성문화센터에서는 단기교육으로 요가반을 운영하고 야간교육으로 한식조리기능사반을 비롯해 제과제빵기능사, 피부미용사 과정을 운영한다.
그리고 서부여성문화센터에서는 야간교육과정으로 방과후 공예 체험지도사 양성 과정을 비롯해 예쁜글씨 POP, 간병인, 스포츠댄스, 요가등을 운영하여 단기간 교육을 원하는 여성과 직장여성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