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감동 명품행정 구현을 위한 행정혁신교육 -
진주시는 12일 오후2시 시청 시민홀에서 5급이하 직원 340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CS)을 위한 행정혁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업 교육원 CS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공무원의 친절과 고객만족, 고객만족 능력과 성공하는 삶과의 관계 등을 주제로 교육하여 향후 시민이 감동하는 명품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날 이준화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갈수록 양적·질적으로 다양화 되어가는 고객의 니즈(Needs)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직원 스스로 자질 함양과 혁신을 위한 노력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특히 느슨해지기 쉬운 공무원들의 근무 자세를 바로하고 지속적인 행정혁신을 통하여 직원들의 고객만족 마인드를 향상시켜 나가야 할 것”이라고 하였다.
시관계자는 “고객만족 등 행정혁신 4대 과제를 중점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으로 고객만족 개념을 새롭게 인식하여 혁신역량을 한층 강화 시민이 만족하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