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칠암동에서는 15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천전초등학교와 문화거리 야외무대에서 관내 조직단체장, 시의원, 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칠암동민 체육대회 및 주민 노래자랑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칠암동민의 어울림 한마당 행사로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여 활기차고 살기좋은 칠암동을 만들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여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칠암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문효)와 체육회(회장 정봉기)가 주관하였으며 체육대회와 주민노래 자랑, 초청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천전초등학교에서 개최된 체육대회에서는 윷놀이, 단체줄넘기, 림보게임 등 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육경기가 진행되었으며 오후 6시30분부터 문화거리 야외무대에서 개최된 노래자랑은 흥을 돋우기 위한 식전행사로 풍물패의 신명나는 풍물공연으로 막을 올리고, 칠암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에 이어 제각기 타고난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칠암동 주민들의 노래자랑이 펼쳐져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칠암동 정문효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화합한마당 행사에 많은 주민이 참석하여 즐거움을 함께 나누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칠암동이 화합하고 발전하는 화합한마당행사를 매년 개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칠 암 동(☎749-2636)
(동장 허인갑 행정민원담당 박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