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7일 양일간 공설운동장에서 140여개팀 2,000여명 참가 -
제1회 진주시장기 전국 우수팀 초청 족구대회가 6일과 7일 양일간 진주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진주시족구연합회(회장 김창규)가 주관하고 진주시가 후원한 가운데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규모대회로서 140여개 2,0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대회는 우수선수 발굴 및 족구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하여 개최하는 것으로 2010년 전국체전에 대비하고 스포츠를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진주시와 진주시족구연합회가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유치, 이번 대회를 통하여 생활족구가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남강유등축제 등 10월 축제기간 중에 개최되는 이번 족구대회는 6일 예선경기를 거치고, 예선탈락한 팀은 7일 또다시 족구연합회장기 접수를 받아 제10회 족구연합회장기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2개대회 연속 개최라는 대회 특징이 있으며, 동 기간중에 제3회 진주시장기 전국남녀궁도대회와 제8회 진주시장기 택견대회를 동시에 개최하여 진주시가 스포츠도시로 거듭나는데 일익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진주시 관계자는 2010년 전국체전 개최도시와 진주혁신도시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전국우수팀 초청 족구대회 등 진주시장기 대회를 매년 유치하여 정례적으로 개최함과 아울러 생활체육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