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양소쇄원, 화순 운주사, 보성 녹차밭 일원에서 진주관광 홍보도 실시 -
진주성에서 관광안내를 하고 있는 여성자원봉사대원들이 26일 하루 견문을 넓히기 위한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진주성관리사무소에서 한 해 동안 진주성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관광안내를 수행해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다른 지역 관광지에서의 안내요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모습을 비교 견학하여 개선점을 모색함과 아울러 관광객들에게 관광도시 진주를 홍보하기 위해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날 견학에는 여성자원봉사자 30여명 참여하였으며 오전 8시30분 공북문 주차장을 출발해 담양 소쇄원 견학과 함께 진주관광을 홍보한 다음 화순 운주사를 견학하고 보성 녹차밭에 들러 견학과 함께 관광도시 진주시를 알리는 홍보 활동을 했다.
관광진주 홍보를 위해 이 날 참석자들은 진주시 홍보자료 1,000부와 진주성 홍보팜플렛 1,000부를 준비해 담양 소쇄원과 화순 운주사, 보성 녹차밭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에게 나누어 주었다.
진주성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관광안내 여성자원봉사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고 견문을 넓히는 것은 물론, 관광도시 진주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데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