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와 노동부 진주종합고용지원센터가 공동주최한 『2007 진주시 채용박람회』가 11.6(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국립진주산업대학교체육관에서 구인업체 관계자 및 구직자 3,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미래조선해양(주), 유니슨(주), 한국항공우주산업 (주) 등 180개 구인업체(직접참가 65개업체, 간접참가 115개업체)가 참가 하였으며, 삼호조선, (주)웰리브 등 타 시․도 우량업체도 참여하여 많은 구직자들에게 보다 내실있는 채용박람회가 되도록 하였다.
현장에서는 구직자들이 저마다 눈높이에 맞는 구인업체를 찾아 면접에 여념이 없었으며, 직접면접을 본 428명중 42명이 현장에서 채용되고 재면접 대상 386명과 간접참가업체 구직자 75명을 감안 한다면 향후 채용될 인원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채용박람회장에서는 부대행사로 취업특강, 직업심리검사, 이력서작성요령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고령자와 여성가장 상담창구 운영, 경남지방병무청의 산업기능요원편입 안내 및 병무상담, 유관기관의 직업훈련안내 등 및 다양한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
진주시와 노동부 진주종합고용지원센터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하여 청년실업의 심각성을 실감하고, 청년구직자들이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다양한 채용정보 수집 활동을 하면서 보다 적극적인 취업의지가 있어야 청년실업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