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에서 장애인 등이 인터넷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한 『2007년 공공기관 웹 접근성 실태조사』결과를 21일 발표하였다.
이번 조사 결과 진주시 홈페이지가 2007년 홈페이지 웹 접근성 기능보강으로 90점 이상의 A+ 점수의 평가를 받아 우수 홈페이지로 선정되었다.
이번 조사는 국가표준(KICS) 『인터넷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의 14개 항목 26개 지표를 기준으로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의 주관하에 전문가 15명이 중앙과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등 326개 공공기관 웹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실시하였다.
웹 접근성이란 시각, 지체장애인 등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의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에서 사용하는 정보 소수자들에게도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다.
진주시는 2007년도에 웹 접근성 준수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에 따라 정보 소수자 및 일반인 뿐 아니라 장애인, 노인 등과 같은 정보소외 계층도 진주시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기능을 보강하는 사업을 실시하였다.
진주시는 앞으로 더욱 웹 접근성 기능을 개선․보강하여, 더 많은 정보소외계층 및 정보 소수자들에게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홈페이지를 통한 더 나은 대민행정 품질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정보관리과(☎749-5105)
(과장 이영수 정보기획담당 강성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