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가 3월 5일(수) 기술직공무원, 관내 공사현장 현장대리인 및 감리단을 대상으로, 견실시공 풍토 및 관급공사 신뢰성 확립을 위하여 2008년 건설공사 부실시공 및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한다.
진주시는 남가람 혁신도시, 전국체전 개최에 따른 종합경기장, 사봉산업단지 및 정촌산업단지, 실크밸리, 바이오밸리 등 진주시 관내 산재한 건설현장에 대하여 동절기 공사중지 해제로 본격적인 공사시행에 앞서 공종별 유의사항 및 부실사례 교육을 실시하여 견실시공 풍토 및 품질향상에 이바지 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하여 관급공사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진주시는 지속적인 기술직 공무원에 대한 자체 직무교육 및 감사지적 사례 교육 등을 실시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건설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공무원에게 work-shop, 세미나, 신기술 시공현장 견학 및 건설 신자재 박람회 등 참석을 장려해 나갈 계획으로 직무관련 능력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 진다.
앞으로도 진주시는 견실시공 풍토를 확립하고 관급공사에 대한 신뢰성 확보를 위하여 계속적인 직무관련 교육을 실시하여 급변하는 건설동향에 발 빠르게 대처하여 앞서가는 건설행정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