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분화국화 취미재배가들로 결성한 『진주국화연구회원』을 주축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실시하며, 3월 교육은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집현면 소재 진주시 직영 꽃양묘장에서 『국화작품 재배기술 과제교육』을 실시한다.
진주시는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국회 재배이론 및 실습교육과 주요 시기별 전문가 초빙 교육 실시로 회원들에게 내실있는 국화재배 교육을 실시하며, 선진 국화재배시설과 전국 국화전시회에 견학하여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현지 실습포장과 기자재 일부를 지원하여 국화사랑 인구 저변 확대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교육은 진주국화연구회 회원뿐만 아니라 국화재배에 관심있고 재배 과정을 좀 더 체계적으로 알고 싶어 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번에는 국화묘 양성과 식물에 알맞은 재배환경 등 실제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원예 분야의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70여명의 회원으로 결성된『진주국화연구회(회장 박순조)』는 집현면 신당리에 소재한 진주시 꽃양묘장에 사무실을 두고 국화에 관한 재배기술과 정보 공유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꽃사랑국화사랑 http://cafe.naver.com/flowerjinju】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연도별 국화전시회 작품소개와 시기별, 분야별 국화 재배과정 등을 사진과 함께 알기 쉽도록 계속적으로 제작하여 전국 최고의 국화홈페이지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국화연구회 활동이나 국화교육을 받고자 하는 시민은 『진주국화연구회』(회장 박순조☎019-579-5673) 또는, 진주시 기술보급과(☎055-749-55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