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13일(목) 진성면 온수리 내촌마을에서 2008년 1/4분기 120기동대 자원봉사자 합동순회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순회봉사는 마을 이장과 충분한 상의를 거쳐 주민의 생활불편을 사전 에 파악하여 지역주민의 실정에 맞는 내실있는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순회 봉사단의 운영과 효용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실시하였다.
합동순회봉사에는 한국전력공사 진주지점을 비롯해 한국전기안전공사 진주 지사 , LG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문산종합전자, 대동공업(주)농기계 진주대리점, 대동공업 신진주대리점, 덕양공구, 귀뚜라미보일러 진주대리점, 촉석뷰티아카데미, 진주시 농업기술센터 등 17개 기관 및 업체가 참여했다.
그리고 이동봉사 운영에 필요한 농기계 수요부품 중 5만원 미만 부품은 진주시에서 지원하고, 전기 및 가스시설 수요부품 등은 해당기관에서 지원 하였다.
또한 장애 등 거동이 곤란한 주민을 위해 진주시 120기동대 인력과 장비를 동 원하여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등 맞춤식 합동순회봉사로 수혜 주민들로 부터 행정의 신뢰를 듬뿍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전력공사 진주지점에서는 진성면 온수리
엄귀필씨 등 10가구에 라면 1상자씩을 전달하는 불우이웃돕기도 실시해 주민 들로 부터 칭송을 받았다.
한편 진주시에서는 이러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 로 봉사활동 영역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함과 동시에 계절별 운영분야를 발굴 선정하여 주민이 참 봉사행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시민봉사과(☎749-5151)
(과장 김세환 120기동대담당 이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