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내수부진, 환율인상, 국제유가의 고공행진 등으로 인해 경영에 어 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다양한 지원시책을 펼치고 있다.
시는 산업재산권(특허, 실용신안)을 등록한 중소기업체에 2,000만원을 지원 함으로써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시켜 첨단지식 산업사회로 전환을 유도하고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 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 중 진주시내에 소재하고 공장등록 또는 사업자등록을 필한 제조업체로 2007년 7월 1일 이후 특허청에 산업재산권 (특허, 실용신안) 이 등록된 업체로 지원금액은 특허 100만원, 실용신안 50만원이 각각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2008년 12월(단, 자금 소진시까지)까지며, 기타 신청시 구비서 류 및 자세한 사항은 시 기업통상과(☏749-5785)에 전화 문의하거나 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를 열람하면 상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 4월에는 중소기업 현장체험 활동으로 기업체와 공무원 간의 인연 맺기 서약, 기업애로 해결을 위해 서포터즈 운영과 인력난 해소를 위한 공공근로 인력지원, 고용촉진훈련 실시, 근로자 위안행사 및 무료 검진, 농공단지 내 런치 콘서트 개최 등 근로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다양한 지원 시책을 펴고 있으며 앞으로 새 정부의 친 기업정책의 일환으로 공무원과 기업체의 일체감 조성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