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 제4회 진주시장배 청소년 3:3길거리 농구대회가 14일(토) 오전 9시 30분에 개회식을 시작으로 중, 고등부의 열띤 향연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제4회 진주시장배 청소년 3:3 길거리 농구대회는 청소년 농구동아리 활성을 위하여 진주시 청소년수련관 야외 농구장에서 고등부 20개팀, 중등부 12개팀이 참가하여 열띤 우열을 가렸으며, 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진주시장상이 수여되어 그 의미를 더욱 가중시켰다.
그리고 이번 대회의 고등부 우승은 고등부연합(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진주고등학교)의 프리원, 준우승은 공군항공고등학교 항고윙즈 2팀, 3위는 고등부연합(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중앙고등학교) 낙씨왕팀, 중등부 우승은 진주중앙중학교 개구라팀, 준우승은 진주중앙중학교 광우병 팀, 3위는 제일중학교 Kamit팀에게로 돌아갔다.
또한 참가한 모든 청소년들에게 준결승전이 시작되기 전에 이벤트(3점슛 대회)를 실시하여 중학생 7명, 고등학생 8명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모두가 하나 되는 정겨운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진주시 농구연합회와 연계하여 대회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가졌으며, 대회 운영위원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농구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하고 있다.
한편 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상호경쟁을 통한 스포츠 정신으로 공동체 형성을 바탕으로 2009년 도민체전과 2010년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더욱 다양한 체육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체육 인프라 형성에 한몫을 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알찬 정보와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청소년수련관(☏749-2257 또는 homepage : http//:youth.jinju.go.kr)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