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에너지 수요가 많은 하절기를 맞아 시민들의 에너지 절약과 합리적이용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하여 에너지(-), 사랑(+) 에너지절약 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이 캠페인은 지식경제부 주관으로 전국의 가정, 회사에서의 에너지 절약은 물론 아파트단지, 공공건물 등에서 여름철(7, 8월) 동안 전력사용량을 전년도 사용량보다 5%이상 줄이고 줄인 전력량에 해당하는 기금을 해당건물의 명의로 불우 이웃의 겨울철 난방비로 기부하는『에너지 빼기(-), 사랑 더하기(+) 운동』에 참여하여 에너지절약과 저소득층의 에너지 복지 향상 방안으로 시행하게 된 것이다.
“에너지(-), 사랑(+) 에너지절약 캠페인” 참여를 원하시면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goevent)의 『에너지(-), 사랑(+) 캠페인』 참여 사이트에 접수(6월말까지)하면 신청된 건물에 대하여 에너지 관리공단에서 7~8월 동안 전기사용량과 동기간 전년도 전기사용량을 확인․비교 후 절약한 전력량에 해당하는 기금을 해당 건물명의로 어려운 이웃의 난방비로 기부하게 된다.
진주시는 어려운 이웃의 복지 향상을 위하여 『에너지(-), 사랑(+)』 에너지절약 캠페인에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시 본청 및 전 읍면동사무소가 참여하기로 하였으며, 많은 기업, 관공서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