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민상추천위원회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이 뛰어난 시민을 발굴․추천하기 위하여 제8회 시민상 시상계획을 밝히고 지난 5월부터 접수를 받고 있으며 주위의 훌륭한 시민을 찾아 적극 추천해 줄 것을 바라고 있다.
시는 진주시의 명예를 크게 내․외에 떨쳤거나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현저한 공이 있는 시민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공적을 높이 기림과 아울러 주위의 귀감으로 삼기 위해 이 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다.
지역사회개발을 비롯하여 문화예술, 사회봉사, 교육․체육, 기타 제반분야에서 진주시의 명예를 빛나게 하였거나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 기여한 공이 현저한 시민이 있을 경우 개인 또는 단체, 시민상추천위원회에서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시에는 추천서․공적조서․이력서․공적증빙자료가 될 현품․사진․인쇄물․스크랩․기타 공적을 증빙할 수 있는 상세한 자료 각 1부씩을 갖추어 추천서를 제출해야 한다.
7월 31일까지 진주시청 총무과 시민상추천위원회(660-760, 진주시 상대동 284)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7월 31일 도착분까지 유효)으로 제출하면 된다.
9월 중 수상자를 발표하게 되며 시상은 10월 10일 시민의 날 행사시 시상한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총무과(☎749-5115, 2084)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