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산여성문화센터에서 깨비시장도 함께 운영 -
▶ 진주시 여성회관 부설기관인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오는 11월 25일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문산실내체육관에서 『2005년 여성취업 한마당 및 깨비시장』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여성들의 취업알선 및 경제적 창업을 지원한다.
▶ 진주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05년 2월에 진주시 여성회관 부설기관으로 문산여성문화센터내에 개소되어 여성능력개발 및 사회경제적 지위향상을 위한 직업능력개발훈련사업, 취업정보제공, 취업알선사업, 근로여성의 고충상담 및 각종 여성관련 후생복지∙문화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2005년 여성취업 한마당 행사는 관내 50개의 구인업체가 참가하여 여성회관 교육수료생과 일반여성 실업자를 대상으로 구인.구직자 만남을 위한 채용면접관과 여성 취업 및 고용에 대한 맞춤형 정보관을 운영하여 남성에 비해 구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의 구직난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 이와 함께 운영하는 깨비시장에는 여성회관 교육수강생과 수료생, 일반여성등 30여개의 그룹이 참여하여 비즈공예, 플레스플라워, 인형만들기등 여성들이 가정에서 직접 만든 6개분야 31개작품류 1000점을 전시,판매함과 조각보 만들기, 요술풍선만들기, 네일아트등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여 여성들의 창업기회를 제공한다.
▶ 한편 구직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구직등록(구직표 작성 방문 또는 Fax접수)후 행사당일 이력서를 지참하고 행사장에 직접 참가하여 면접에 임하고 구인업체와 깨비시장 참가자는 11월 15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 또는 Fax접수하면 된다. 접수장소는 여성인력개발센터(문산여성문화센터내)나 읍면동사무소 등 편리한 장소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