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에서는 중․고생의 입시준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성장과 정서함양을 위해 경남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중․고생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이 만나보고 싶어 하는 국내 저명한 강사를 초청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후 5시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강좌를 개최한다.
27일(토) 오후 5시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갖는 제1회 강좌는 신체장애를 극복하고 인생성공을 이끌어 낸 “외다리 세일즈 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해피라이프 개발원 조용모 원장의 “도전하는 삶이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강좌를 개최하게 되는데, 백만번의 프로포즈라는 저자이기도 한 조용모 원장의 강의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 넣어 줄 것이며,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0월 25일(토) 개최하는 제2회 강좌는 현대인들에게 매일 아침 “마음의 세수”를 할 수 있도록 사랑의 e메일을 전하는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인 고도원씨를 초청하여 “꿈 너머 꿈” 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다양한 주제로 열리는 본 강좌는 9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로 총 4회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호응에 따라 운영 횟수를 늘려 개최함으로써 소양을 겸비한 지역의 훌륭한 인재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