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에서 추진하는 시인근 6대산 공원화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가좌산은 이미 공사를 완료 했고, 그 외 선학산, 망진산, 비봉산, 석갑․숙호산, 판문산에서도 공사가 본 궤도에 올라 전체적으로 60%정도의 공정을 보이고 있다.
시가 총 1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시행하는 이번 사업의 시범지인 선학산 상대배수장 인근의 체육장에는 최근 숲속의 야외 헬스장이 개장되어 아침은 물론 낮시간 대에도 많은 시민들이 즐겨 이용하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이 헬스장은 야외에서 단순한 체력단련 기구등을 설치하여 이용하던 기존 간이 체육장 개념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보다 심화된 전문적인 운동을 하게 하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간단히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히 획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선학산 야외헬스장의 경우 상대배수장 인근 기존 체육장의 소나무 숲속에 데크로드 산책로를 개설하고 이 산책로를 따라 헬스 기구를 다양하게 설치하여 이용 하게 하고 있는데, 편리성, 쾌적성, 운동 효과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 이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시에서는 6대산 전체에 야외헬스장을 1개소씩 설치한다는 계획으로 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전체적인 공사는 금년 연말까지 완료될 예정인데, 사업이 완료되면 웰빙을 추구하는 시민들의 욕구를 크게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