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문화추진 경남지역협의회에서는 지역의 안전과 보건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혁신적인 공헌과 안전생활 실천의지를 창달하는데 공이 큰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2005년도 경상남도안전문화대상’수상대상자를 공모하고 대상자들이 적극적인 신청을 당부하고 있다.
안전문화대상은 급진적인 경제발전과 고도의 산업화로 산업현장은 물론 사회 도처에 안전생활을 위협하는 위험이 상존하고 있어 이에 대한 철저한 관리체계와 안전의식을 확립하기 위해 시행하며 안전문화추진 경남지역협의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가 후원한다.
이번 시상에는 대상 1개소(인)와 우수상 4개소(인)를 선정 시상하게 되며 가정과 학교․ 공공․ 교통․ 산업 등 5개 분야에서 현저한 공적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로 일정기간 경남도내에 거주한 자나 단체가 신청하면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이달 말일까지 안전문화대상 신청서와 공적요약서, 주요 경력 및 과거 포상기록, 그 외 공적을 증명할 수 있는 현품이나 사진, 인쇄물, 스크랩, 사본 등을 갖추어 한국산업안전공단 창원지도원 교육홍보팀을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창원시 중앙로 159번지<용호동 7-3>)으로 신청하면 된다.
안전문화추진 경남지역협의회에서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1차 서류심사를 실시하여 수상 가능자를 선정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현지를 직접 방문하여 심사하는 2차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수상 대상자를 결정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