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서 누구나 즐기고 함께하는 운동으로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가족과 직장 및 지역사회에 활력을 심어주는 제25회 진주시장기 배드민턴대회가 11월 23일 진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 배드민턴연합회(회장 강동문)가 주관하는 대회로 진주시 배드민턴연합회 20개 클럽에서 500개팀 1,000여명이 참가해 그 동안 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화합을 도모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2010년 전국체전을 대비하기 위하여 초전동 구 쓰레기매립장 부지에 건립된 국제규모의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사실상 첫 생활체육행사로 배드민턴 동호인들은 물론 진주지역 체육동호인들의 자긍심을 크게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진주실내체육관은 많은 인원이 한꺼번에 경기진행이 가능한 18코트가 마련되어 대회를 한 곳에서 진행하며, 경기는 진주시 배드민턴연합회에 동호인 등록을 한 자는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남녀복식, 혼합복식으로 치러진다.
한편, 진주시에서는 “국제규모의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생활체육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하여 시민 건강 증진은 물론 동호인간 화합을 위한 축제 한마당이 되기를 기대하며, 다가오는 2010년 전국체전을 계기로 명품도시 진주를 만드는데 배드민턴 가족 모두가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