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정보화사회 행정혁신 방안의 일환으로 지난 8월 8일부터 내년 8월 7일까지 1년동안 시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유명도서를 요약한 내용을 제공하는 전자도서관을 운영한다고 안내하고 책을 사랑하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바라고 있다.
시는 다양한 분야의 독서를 통해 내재된 창의성을 발휘하고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경쟁력 확보와 끝없는 학습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역량을 갖추어 나가기 위해 유명책자의 요약분을 손쉽게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을 운영하게 된 것 이며 현재 직원들이 가장 즐겨찾는 사이트로 정착되고 있다.
시 산하 직원들은 개인별 컴퓨터의 전자문서시스템의 초기화면 메뉴의 전자도서관을 클릭하면 바로 접속이 가능하고 외부에서 이용할 때는 인터넷 홈페이지 에 접속하여 아이디와 성명인증을 받으면 가족과 함께 가정에서도 인터넷으로 도서요약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도서요약 전자도서관에서는 저자 소개와 출판사 및 출판년도, 도서장르 등 소개와 함께 책의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요약하여 짧은 시간내에 전체적인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책을 가까이 하지 못하는 직원들에게 책을 접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