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에서는 찾아가는 참진주 중․고생 아카데미 강좌를 지난 11월에 이어 12월에도 개최한다.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개최하던 9, 10월 아카데미 강좌의 기존 틀에서 벗어나, 학교에 직접 찾아가서 아카데미 강좌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학생들의 교육 효과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호응도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경남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중․고생의 입시준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성장과 정서함양을 위해 실시하는 중․고생 아카데미 강좌는 12월 11일(목) 10시 전국이벤트MC연합회 회장이며 방송인인 방우정 씨의 “건강한 삶, 즐거운 인생”이라는 주제로 진주중앙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3회 강좌의 열기를 다시 한번 더 이어갔다.
MC이자 개그맨 김제동의 스승인 방우정 씨는 국내 유일, 최초의 유머중계자로 다양한 TV와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졌다. 방우정씨의 강의는 학생들의 자신감 고취와 더불어 학생들 스스로가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게 하는 에너지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계속된 참진주 중․고생 아카데미 강좌는 진주시의 인재양성과 학생들의 입시 스트레스 해소 및 정서함양을 위해 내년에도 계속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