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관내 청소년이 2008년 겨울방학을 알차고 슬기롭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수련관 본관 취미교실을 이용한 이번 프로그램은 첫째 몸의 균형적인 발달을 통한 자신감배양과 적극적인 사고를 함양하기 위한 밸리댄스, 요가, 암벽등반이 있으며, 둘째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키우고 사고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북아트, 그리고 세 번째로 손의 유희를 통한 창의력개발을 배양시킬 수 있는 도예공예, 천연비누 만들기, 리본공예, 종이공예가 겨울방학을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선보인다.
한편, 체험문화학교의 보다 효과적인 프로그램운영을 하기 위하여 2008년 12월 15일부터 12월 29일까지 대상연령별로 선착순 접수한다.
아울러, 수련관 관계자는 2008 겨울방학을 보다 활기차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청소년 스스로가 긍정적이고 자기계발적인 사고로 다가가기를 바란다고 전하고 있다.
그리고, 진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09년에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취미생활과 체력증진 프로그램은 물론 스스로 지각할 수 있는 교양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http://youth.jinju.go.kr)또는 전화(055)749- 2257-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