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14일 오후 3시 진주시청 상황실에서 정영석 진주시장과 의회의원, 사회단체, 학계, 상공계 등 26명의 각계각층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혁신도시 건설지원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정영석 진주시장은 추진위에 참석하여 교체된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그동안 부지 보상 완료, 기반시설 공사 등 혁신도시 건설 사업이 큰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기까지 위원들의 노고에 대한 인사와 더불어 광역경제권을 선도하는 거점도시 역할을 하는 혁신도시로 성장․발전될 수 있도록 위원회가 주축이 되어 범시민적인 역량과 의지를 모아 주공-토공 통합공사 유치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 배우근 위원장 주재로 자체적으로 진행된 ‘혁신도시건설 지원 추진위원회’ 회의는 진주시의 혁신도시건설 추진상황 설명에 이어서 참석한 위원들은 통합공사 유치 방안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고 성공적인 혁신도시 건설을 위해 시민의 역량과 의지를 결집하여 추진위 차원에서 논의된 역할을 충실히 실행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혁신도시건설지원추진위원회는 2006년 3월 발족하여 혁신도시 특별법 제정 촉구, 심포지엄 및 토론회 개최, 통합공사 유치 당위성 홍보 등 성공적인 혁신도시 건설을 위한 지원 활동을 수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