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지난 11월 9일 「무지개동산회」 자원봉사자 70명과 함께 태안 천리포수목원을 탐방하는 현장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무지개동산회」는 능력개발원에서 운영하는 교육 수료생과 수강생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체로 복지시설, 요양원 등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급식봉사, 이·미용, 단학 등 자신들이 배운 재능을 활용하여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의 그동안의 수고로움을 격려하고 상호간의 친목과 화합,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즐거운 봉사활동으로 더욱 행복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참가자들은 하나같이 “진주시에서 좋은 교육을 운영하여 배움에 참여하고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것에 감사하고 더욱이 이렇게 명소 탐방 기회까지 주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 능력개발원에서는 매년 시민능력개발교육으로 기술창업과정 64개반 1300여명, 취미건강과정 25개반 600여명, 문화예술과정 14개반 280여명이 참여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방학기간 중에 가족이 함께하는 1일 체험, 스페셜 맞춤요리, 테마가 있는 특강도 분기마다 운영하고 있다.
교육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진주시 능력개발원 홈페이지(www.pdi.jinju.go.kr)를 참고하거나 능력개발원 능력개발팀(☎749-5952, 687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