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보건소에서는 2009년 계절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오는 10월 7일부터 백신 소진시까지 실시한다.
올해의 경우 예기치 않게 신종플루 발현으로 예년에 비해 계절 독감 백신 생산량을 30%정도 적게 생산하고 신종플루 생산에 주력하고 있어 계절 독감 공급량도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어 고위험군 등 우선접종 권장대상(13개월부터 만6세 아동, 만60세 이상 어르신과 만성질환자 등)에 한하여 접종하고 그 외 연령층은 병․의원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접종하려는 시민들의 혼잡을 미연에 막고 안전한 접종을 위하여 동별 접종요일표에 의하여 접종하므로 사전 확인이 반드시 필요하며, 신분증(주민등록증, 기초생활수급증, 모자보건수첩 등)을 지참하여 읍, 면지역은 보건지소와 진료소에서 동지역은 보건소에서 접종받아야 한다.
예방접종 대금은 생후 36개월 미만소아는 7,000원 생후 36개월 이상은 8,000원이며 무료접종대상자는 75세 이상 노인과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이다.
참고로, 계절 독감백신은 신종플루 예방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각각 접종해야 하며, 11월중순경 실시예정인 신종플루 예방접종은 36개월 이상 소아부터 취학 전 아동과 초․중․고등학생, 65세 이상 노인은 무료로 접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