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청소년들에게 도전과 희망이란 슬로건으로 제5회 진주시장배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볼드링 부문)를 10월11일(일) 오전 9시에 진주시 청소년수련관 실내암벽등반장에서 개최한다.
금년에 5회 째를 맞이하는 청소년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경남 청소년클라이밍의 인프라구축과 건전 체육프로그램 육성보급에 그 목적을 두었으며, 또한 청소년에게 도전의식을 키워 보다 적극적이고 역동적인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번 대회의 접수는 10월7일까지 각 부문별로 초등(20명), 중등(남)15명, 고등(남)15명, 중․고등(여자)15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김해 사천 등 타 지역의 청소년들과도 우애를 다지는 클라이머들의 멋진 향연이 펼쳐 질것으로 본다.
또한, 금년 제48회 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발판으로 내년 진주에서 개최되는 제91회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개최기원과 선수육성은 물론 체육 산업의 메카로서 진주의 위상을 우뚝 세우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진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의 건전하고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데 청소년들의 시각을 보다 많이 반영하여 질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749-2257-8)으로 문의하면 된다.
가정복지과(☎749-2257)
(과장 김용기 청소년수련관담당 장세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