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에게 도전과 끈기 그리고 꿈과 희망이란 슬로건으로 지난 11일 청소년수련관 실내암벽등반장에서 개최된 제5회 진주시장배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가 성료되었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 남자 중등부, 중·고등여자부, 남자 고등부로 4개 부문 10여개 초·중·고 65여명이 참가하여 지금까지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열기를 고조시켰다.
참가부문별 결과로는 초등부 우승에는 중안초등학교 김해린 선수가, 준우승에는 촉석초등학교 하석주 선수가 그리고 3위에는 봉곡초등학교 최고운 선수가 그 영예를 안았고, 중·고등여자부 우승에는 중앙고등학교 이슬기 선수, 준우승에는 중앙고등학교 전혜정 선수, 3위에는 경남자동차고등학교 박현정 선수가 차지하였으며, 남자부문으로 중등부 우승에는 대아중학교 김정빈 선수가 준우승에는 진주중학교 김기준 선수가 3위에는 봉원중학교 권성택 선수가 차지하였고, 고등부 우승에는 오세훈, 준우승에는 전경규, 3위에는 최양수 선수로 3명의 선수 모두가 경남자동차고등학교에 재학 중에 있다.
한편, 진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2010년 전국체전의 선수 육성에 박차를 가함과 동시에 다음 대회에는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스포츠클라이밍의 저변확대에 힘쓰겠다고 전하고 있다.
가정복지과(☎749-2257)(과장 김용기 청소년수련관담당 장세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