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13일 오전 11시 가족역량 강화 및 가족간의 정서적인 유대 관계 형성을 위한 가정경영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가정경영아카데미는 12월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1회기 교육으로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가족의 삶의 질 향상 및 행복한 가정생활에 목적을 두고, 우리가족 컨설팅, 부부행복지수 높이기, 부모 코칭, 아름다운가족, 가치 있는 인생, 성공을 부르는 리더십 코칭, 우리가정 행복진단, 사상체질과 동양의학의 신비, 균형 잡힌 여가 즐기기 등의 주제로 가족의 역할을 공유하고, 자녀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가정의 건강성 증진 및 가정의 사회적 역할을 인식하여 가족문제를 예방하고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있다.
특히, 정영석 진주시장은 진주시에 거주하는 노인, 중년, 청년, 아동, 소외계층에 대한 보건복지가족부 지정 필수사업으로 다양한 가족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지역사회와 연계한 통합적 가족서비스에 전력하여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데 동참을 당부하였다.
또한, 이 수업에 참여한 이현동 송영수씨는 "가정교육과 관련된 수업을 희망하고 있었는데 이런 교육과정이 개강되어 기쁘며, 앞으로 수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참석 소감을 말했다.가정복지과(☎749-2325)(과장 김용기 여성정책담당 박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