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11월1일 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 일원에 서 제9회 청소년 프리마켓 문화한마당 "도깨비 장터"를 개최한다.
도깨비 장터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기획, 홍보, 판매를 통해 시장경제의 흐름과 원리를 이해하고 건전한 소비문화 조성은 물론 청소년 문화와 장터가 만나는 장소로서 청소년 문화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열린다.
오후 1시 30분 개장식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각종 판매부스에서는 의류, 도서, 문구류 등과 같은 중고물품들과 손수 만든 창작예술품들이 판매되며 카드마술, 타로, 보드게임과 같은 독특한 특색을 갖춘 부스도 선보인다.
또한 당일 오후 5시부터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는 댄스, 노래, 마술 등 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동아리들이 준비한 무대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9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상, 하반기 각 1회씩 연중 2회 실시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을 비롯한 많은 이들이 참여하여 행사의 참된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청소년수련관홈페이지(http://youth.jinju.go.kr)와 카페(cafe.daum.net/jinju-youth)를 참조하거나 전화(055)749-2257-8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가정복지과(☎749-2258)(과장 김용기 청소년수련관담당 장세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