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10월30일 오후 3시부터 평거동 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명석면을 비롯하여 17개 면·동, 보건소 등 8개 사업소 150여명의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직원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시가 2010년 전국체전 개최와 혁신도시 건설 등 역동적인 도시로 나아감에 따라 이에 걸맞게 청렴한 공직 풍토를 조성하여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시정을 펼치기 위해 면·동, 사업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날 교육은 경상대학교 한문학과에 재직 중인 최석기 교수를 특별 초빙해 실시하며, "공직자의 윤리"에 관한 내용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다.
참석자들은 강의가 시작되기 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제작한 '세 친구'란 제목의 CD를 감상하고 나서 초빙 강사의 강의를 듣게 되며, 강의가 끝난 뒤에는 청렴서약서 제출과 함께 설문조사 후 지정게시판에 딱지를 붙여 부패 위험도를 스스로 평가하고 반성하는 시간도 갖는다.
한편 시는 7월에도 문산읍에서 동부지역일대의 읍·면 동 직원과 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이밖에도 올해 들어 청렴결의대회, 계약 및 인허가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부정·부패 척결 시장 서한문 보내기, 부패위험시기를 알리는 청렴알람제, 민관합동 청렴캠페인 등을 펼쳐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높은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각종 청렴 시책을 계속 발굴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보감사담당관실(☎749-2217)(담당관 노종섭 감사담당 정대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