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11월3일 대평면 대평리 대평딸기공동선별장에서 2009년 4/4분기 120자원봉사대, 한국전력 진주지점 등 유관기관, 업체 합동 순회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순회봉사는 마을 이장과 충분한 상의를 거쳐 주민의 생활 불편을 사전에 파악하여 지역주민의 실정에 맞는 내실 있는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농가 생활불편 해소에 이바지하였다.
합동순회봉사에는 한국전력공사진주지점, 한국전기안전공사경남서부지사, LG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문산종합전자, 대동공업경남 서비스지정점, LS농업기계진주대리점, 대우일렉서비스, 귀뚜라미보일러 진주중앙대리점, 촉석뷰티아카데미학원, 시 농업기술센터 등 20개 기관 및 업체 60명의 자원봉사대가 참여 했다.
이번 봉사에는 농기계 수요 부품 중 5만원 미만 부품은 시(농업기술센터) 에서 지원하고, 이·미용, 전기 및 가스 안전점검은 일체 무료 봉사했다. 특히 장애 등 거동이 곤란한 주민을 위해 시 120 기동대 인력과 장비를 동원 하여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등 맞춤 형 봉사로 농가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덜어 드리기 위해 노력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전력공사 진주지점에서는 대평면 대평리 마을회관 1개소에 라면 12박스, 주방용 홈세트(30만원 상당) 등을 전달하여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기도 하였다.
또한 경운기 수리를 받은 한 마을 주민은 수리 센터와 거리가 멀어 고장 난 경운기 수리를 하지 못해 발만 동동 구르다가 이렇게 수리를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전하는 등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크게 호응했다.
한편 시에서는 이러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봉사활동 영역을 더욱 확대 발굴함은 물론 계절별 운영분야 를 적극 발굴 선정하여 주민이 참 봉사행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시민봉사과(☎749-5154)(과장 안옥련 120기동대담당 이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