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010년 1월4일부터 시청 전산교육장에서 초등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4기 과정에 걸쳐 무료 컴퓨터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초등학생들의 컴퓨터 활용 능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교육비에 대한 학부모의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생활환경이 어려워 사설 컴퓨터학원 등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못하거나 여러 가지 사정으로 해당 무료 교실에서 컴퓨터를 배우기 원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청 전산교육장을 활용하여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생 저학년(1~3학년)을 위한 컴퓨터 기초과정과, 고학년(4~6학년)을 위한 컴퓨터 활용, 파워포인트, 엑셀 등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서 가르치고 있는 내용을 강의하고, 강의료는 무료이나 교재가 필요할 때 수강생이 교재비를 부담토록 하고 있다.
오는 12월8일부터 정원마감 시까지 진주시 홈페이지(www.jinju.go.kr),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edu.jinju.go.kr)를 통하여 인터넷으로 교육접수를 받으며, 교육기회가 공평하게 제공되도록 지난 여름방학 때 무료 컴퓨터 교실을 수강했던 학생은 이번 방학 때 처음으로 교육을 신청하는 신규 신청자보다 후순위로 접수한다.
신청하는 학생수가 선발 예정인원에 미달할 경우에는 후순위 신청자에게 교육의 기회를 주고 있으며, 교육대상자로 선정되면 교육 시작 1~2일전에 핸드폰 메시지와 개별 전화를 통하여 무료 교육생으로 선발 되었다는 내용을 알려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정보관리과(☎749-5093, 010-6559-164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