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클럽문화를 보급하고 마음껏 자신들만의 끼와 몸짓을 펼칠 수 있도록 작은 문화 공간 제4회 댄스 정기공연 “The New Start of 2010"을 오는 1월10일 일요일 오후 5시에 진주시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댄스들의 향연을 선보인다.
이날 정기공연은 2009년 한 해 동안 수련관에서 몸짓으로 자신들을 표현하여 가장 청소년과 일반인들에게 가까이 다가간 수련관소속 댄스 동아리 B․I․S, H․I․P, 피플파킹, Rowdy, With, J․C․B가 자신들만의 동아리 특성은 물론 연합동아리로 힘을 합쳐 또 다른 세계로 청소년들의 시선을 뺏게 된다.
이들은 현재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댄스 팀 모두가 함께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실시하는 이번 공연이 청소년기에서 성인으로 가는 길목에서 자신감은 물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면모를 보이기 위하여 지금도 수련관에서 추위와 싸우면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또한, 2010년 전국체전과 함께할 신입동아리 회원모집에 자체 동아리뿐만 아니라 수련관에서 동아리에 소속 될 수 있도록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청소년들 스스로가 준비한 제4회 댄스동아리 축제에 일반시민들은 건전한 동아리 활동을 직접 보고 느끼는 계기가 되고, 청소년들은 자신이 주인이라는 의식으로 2010년에는 혼자가 아닌 공동체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하며, 1인 1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감수성이 뛰어난 청소년기에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함께하는 작은 사회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하고 있다.
2010년 동아리 모집은 1월18일부터 2월28일까지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진주시 청소년수련관(☏055-749-2257-8 담당 : 청소년지도사 하창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