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의장 김백용)는 1월15일부터 16일까지 1박2일 동안 10월에 개최되는 진주남강유등축제 및 문화체전으로 개최되는 전국체전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장을 방문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번 진주시의회 의원홍보단은 강석중 기획총무위원장을 단장으로 시의회 의원 7명과 전문위원, 의회사무국 직원 등 13명이 참여하였으며 남강유등축제와 전국체전을 알리는 플래카드를 들고 홍보물을 배부하며 아름다운 진주를 홍보하였다.
의원홍보단은 강원도의 매서운 추위도 아랑곳 하지 않고 뜨거운 열정으로 만나는 사람마다 홍보물을 건네주며 언제라도 아름다운 강의 도시 진주로 오시라는 인사말도 아끼지 않았다.
진주시의회 의원홍보단은 의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전국의 유명축제장을 방문하여 진주시의 아름다운 관광자원과 진주의 축제를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우수축제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한편, 시의회 의원들은 “10월에 개최되는 남강유등축제와 전국체전은 우리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이며 이 좋은 관광자원을 대외에 알리는 홍보활동은 우리 모두가 다함께 나서야 하는 일”이라며 “지금부터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면 10월에는 많은 사람들이 진주를 방문할 것이며 성공적인 전국체전이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