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22일 시 여성회관 및 문산·서부여성문화센터에서 2010년도 제1기 단기 및 야간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히고 뜻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진주시가 여성들의 숨어있는 능력을 개발하고, 건전한 여가활용 기회를 제공함과 아울러 기술을 습득하고 관련 자격을 취득해 창업 및 취업을 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기 위해 실시하게 된 것이다.
또한, 이번 단기 및 야간교육은 5개월 과정의 정기과정을 수강하는데 시간적․경제적 제약을 받는 시민을 위해 3개월 과정을 개설 운영하게 되었으며, 특히 직장인들을 위해 야간교육과정을 개설한 것이 특징이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사회복지시설 거주자, 국가유공자 또는 그 배우자, 한 부모가족 지원법에 의한 보호대상자 및 여성회관을 처음 이용하는 시민들은 우선 모집대상으로 2월 22일부터 3월 3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여성회관 교육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시민은 3월 4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료는 월 15,000원이며,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진주시민은 신분증과 해당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여성회관 본관이나 문산, 서부여성문화센터를 직접 방문 신청하거나 전화(749-2500~3), 또는 인터넷(http://women-hall.jinju.go. kr)으로 신청하면 된다.